기본분류



구미시 평생교육원, 마을배움터 인문학사랑방 강좌 운영

우리동네 사랑방으로 놀러오세요~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경북 구미시 평생학습원( 원장 이종우)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마을배움터 인문학사랑방강좌를 운영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마을배움터란 마을내 유휴공간을 지역주민에게 공유하는 학습· 모임 공간이다. 공공시설 , 소상공인 사업장을 지역주민의 학습공간인 배움터로 지정해 근거리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현재 28 개 마을배움터가 등록되어 있다.

 

마을배움터에서 동아리· 학습 모임을 하고자 하는 경우 관리자와 협의하여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는 5월부터는 16 개 마을배움터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상반기 마을배움터 인문학사랑방강좌는 5. 1.() ~ 6. 30.( )까지 기간내 6회로 진행되며, 운영기간은 강좌별로 상이하다. 모집분야는 악기 , 목공예 등 16 개 강좌로 강좌별 5~14 (150명 내외) 을 모집한다.

 

상반기 수강생 모집기간은 4. 17.( ) ~ 4. 28.( )까지이며, 구미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마을배움터의 이용 신청은 상시 가능하며, 각 마을배움터의 위치 및 정보는 구미시 홈페이지 및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