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새마을금고, ‘커피 푸드트럭’ 지원 사업 큰 호응

전통시장 이용객들에게 인기, 15일까지 전통시장 100여 곳에서 만날 수 있어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새마을금고가 전통시장 지원을 위해 추진 중인 ‘커피 푸드트럭’지원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에 따르면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된 지난 주, 총 28개 새마을금고가 참여해 약 2만여명 이상의 전통시장 이용 지역주민들을 위해 ‘아이스 커피’등 시원한 음료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 사업은 냉방시설 부족 등으로 여름철에 이용객이 감소하는 전통시장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으로, 7월 25일부터 8월 15일까지 전국 전통시장 100여 곳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인근 새마을금고가 커피 푸드트럭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푸드트럭 제공 업체는 청년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업체를 선정해 청년 세대와 상생하는 의미를 담았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현재 전국 729개 새마을금고가 686개의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이용 활성화 사업, 노후시설 개·보수, 전통시장 홍보, 전통시장 범죄예방 기반 조성사업 등을 통해 전통시장을 지원중이며, 2022년에도 전통시장을 포함한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약 15억 원 규모의 내수경제 활성화 사업을 진행 중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코로나19 재확산과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면서 “새마을금고는 적극적인 ESG경영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