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中 화웨이 "제3자·경쟁업체 비공개 땐 5G장비 소스코드 공개"

멍 샤오윈 화웨이코리아 지사장, 과방위 종합감사서 밝혀
"LG유플러스와 적극적으로 검증 방법 논의해 이행 계획"



[파이낸셜데일리=김승리 기자] 중국 화웨이는 5세대(G) 장비의 보안 논란 해소를 위해 LG유플러스와 논의해 제 3자와 경쟁업체 '비공개' 조건으로 소스코드를 공개할 수 있다는 의사를 밝혔다.


멍 샤오윈 화웨이코리아 지사장은 29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종합감사에서 김경진 민주평화당 의원이 "보안 검증을 받을 의사가 있다고 했는데 LG유플러스에서 설계도와 소스코드 제출을 요구했을 때 수용할 생각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


멍 샤오윈 지사장은 "정부와 유플러스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의향이 있다"며 "어떻게 구체적으로 검증할 지는 논의하고 싶다. 유플러스와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있고 LG유플러스에서 5G 상업화와 관련해 여러가지 요구사항을 말했다"고 답했다.


특히 그는 "소스코드는 회사의 핵심 가치를 갖고 있는 자산으로 LG유플러스에서 요청하면 제3자에게 소스코드를 공개하지 않은 정황 하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할 계획이 있다"며 "소스코드가 제3자와 경쟁업체에 공개되지 않는 한에서 적극적으로 검증 방법을 논의해서 이행할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앞서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은 지난 26일 국정감사에서 화웨이 5세대(G) 통신장비 도입을 인정했다.


하 부회장은 "보안을 완벽하게 검증하기 위해서는 화웨이뿐 아니라 부품을 공급하는 모든 파트너를 관리해야 하는데 LG유플러스는 이미 이런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화웨이 장비의 소스 코드까지 검사해 보안 우려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