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포스코에너지, '2016 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 참가해 신재생에너지 기술 공개

포스코에너지가 '2016 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 참가해 신재생에너지 기술력을 선보인다.

포스코에너지는 8일부터 1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6 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서 자사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포스코에너지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태양광과 풍력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사업, 생활폐기물을 연료화 해 전기를 만들고 버려지는 폐수에서 열을 회수해 난방열을 공급하는 자원순환사업을 비롯해 연료전지, 반작용 스팀터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포스코에너지는 가상의 친환경 에너지자립섬인 '포스코 에너지 아일랜드'를 콘셉트로 전시 부스를 구성했다.

이 부스는 포스코에너지의 친환경 사업과 기술로 만든 전기를 가정과 산업단지에 공급하는 등 에너지 흐름을 가상으로 볼 수 있게 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윤동준 포스코에너지 사장은 "향후 전력 시장은 분산형 청정에너지가 대세를 이루며, 에너지 프로슈머, 가상발전소 등이 크게 확산될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에서 보여진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 에너지 신산업을 육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