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상호금융이 '고객불만·금융사고 제로화'에 도전한다.
농협상호금융은 4일 '2015년 고객불만·금융사고 Zero화' 추진결의대회를 갖고 고객만족 실천과 신뢰구축 경영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전사적 역량을 결집할 것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농협상호금융은 ▲고객 불만사항을 조기에 해소할 수 있는 관리체계 구축 ▲고객만족(CS) 및 정보보호 교육 확대 ▲금융사고 위험징후 사전 차단 시스템 마련 ▲고객 피해예방을 위한 금융사기 탐지·모니터링 기능 강화 등 21개 세부실천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허식 농협상호금융대표는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것은 금융인의 기본이자 금융기관의 경쟁력과 직결된 문제"라며 "이번 선언을 계기로 고객불만과 사고가 없는 믿음직한 농·축협으로 거듭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