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DB생명, 2023년 CEO 신년사 공개와 함께 온라인 시무식 진행

보험업계와 KDB생명이 해결해야 할 주요 현안과 핵심 과제를 정립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KDB생명(대표이사 최철웅)은 사내 방송국 채널을 통해 2023년 CEO 신년사 영상을 전 임직원에게 공개하고 온라인 시무식을 진행했다고 2일(월) 밝혔다.

 

KDB생명 2023년 CEO 신년사는 ‘슬기로운 생존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실질적 변화’를 주제로 한 최철웅 사장의 경영 메시지를 담았으며, KDB생명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회사, 조직, 그리고 개개인이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변화해야 하는지 지향점에 대해 당부했다.  

 

CEO 신년사에서 KDB생명은 글로벌 경기 위축으로 인한 국내 경제 위기, 고금리 전환 기조에서 보험업계와 KDB생명이 해결해야 할 주요 현안과 핵심 과제를 정립했다.

 

또 복합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나가기 위한 경영 키워드로, ‘실질적 변화, 전 임직원의 동일 지향점 추구와 유기적 협력, 잘못된 관습과 관성 탈피’를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2023년을 고객 신뢰 회복의 원년으로 삼아 민원 감축과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신년사를 마쳤다.   

 

KDB생명은 2023년 시무식을 CEO 신년사 영상 시청으로 대체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준비하고 다짐하는 5분의 시간’으로 정의해 전 임직원의 시청과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KDB생명은 계묘년 새해 임직원들의 힘찬 새 출발을 위해 ‘응원 커피차’를 준비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KDB생명의 여러 도전 과제를 함께 헤쳐나갈 직원들이 기분 좋은 새해 첫 출근길을 맞이할 수 있도록 커피와 간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준비됐다.

 

KDB생명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이 2023년 CEO 경영 메시지에 공감하고, 한 마음 한 뜻으로 협력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CEO 신년사를 시청하는 온라인 시무식을 준비했다”며, “여러 도전 과제를 함께 헤쳐나갈 직원들이 새해 첫 출근길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통해 긍정의 에너지를 충전하고 위기 극복을 위한 의지를 다지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