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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자열 무역협회장 "현장 어려움 잘 알아"…'브랜드K' 수출 지원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구자열 한국무역협회 회장이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과 만나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인 '브랜드K' 수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한국무역협회는 11일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으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수출기업 간담회' 및 '브랜드K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출기업 간담회에는 구 회장과 권 장관을 비롯해 김학도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 등이 참석해 브랜드K 기업·창업기업·소상공인·전자상거래 기업 대표들로부터 업계의 어려움을 듣고 수출 지원사업 성과 제고 방안 등을 논의했다.

구 회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저 역시 여러분들처럼 기업 현장에서 일해 왔기 때문에 우리 기업인들이 얼마나 힘들게 열심히 뛰고 계신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항상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업계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대변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 개최된 화상 수출상담회에는 브랜드K 3기 후보 기업 및 기존 1·2기 기업까지 96개사가 참가해 일본, 말레이시아, 미국,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인도 등 11개국 50개 구매사와 상담을 진행했다.

주요 구매사로는 중국 내 유통 브랜드를 여러 개 보유한 상하이 잉동 트레이딩(Shanghai Yingdong Trading), 베트남 최대 한국식품 유통사인 케이엠케이 트레이딩(KMK Trading), UAE의 화장품 유통사인 어패럴 그룹(Apparel group) 등이 참가했다.

브랜드K 3기 품평회에 오른 201개 제품은 이날 전문가 평가단 35인의 실물평가와 화상 인터뷰 평가를 거쳤다. 최종 선정결과는 이번주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제품들은 추후 인플루언서 활용 라이브방송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홍보가 이뤄진다.

김현철 무역협회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오늘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지원함과 더불어 정부와 지원기관이 업계와 밀착 소통하기 위해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업계를 대변해 적극적인 수출 정책 확대에 목소리를 내고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 지원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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