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하며 홈술을 즐기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
편의점에서는 와인과 양주 등 주류와 안주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9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달 주류 상품군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맥주 23.9%, 소주 38.6%, 와인 145.5%, 양주 106.8% 등을 기록했다.
냉동·냉장·마른 안주류 매출은 전년 대비 30.6% 증가했다.
특히 거리 두기가 강화된 8월30일~9월8일 서울 지역 매장의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 증가율은 맥주 46.9%, 소주 75.7%, 와인 225.4%, 양주 175.2%로 타지역 대비 증가세가 훨씬 높았다.
이에 이마트24는 9월 한 달간 홈(Home)술족들의 홈바(Home Bar)로 변신한다.
9월 정기행사 상품 1750종 외 추가 이벤트를 마련했다. 맥주(더킹오브벨지움 500㎖ 4종)와 소주(처음처럼 병360㎖)를 각 6개 9900원에 판매한다.
더킹오브벨지움(500㎖)과 처음처럼병(360㎖)이 각 2900원, 1800원인 것을 감안하면 6개 구매 시 1만7400원, 1만800원인 상품을 9900원에 구매 할 수 있다.
최근 선보인 차별화 용량 500㎖ 와인 G7을 6900원, 호주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 9900원, 꼬모 2병 구매 시 1만5800원으로 할인 판매하는 것을 더하면 이마트24에서 9월 말까지 다양한 주류를 알뜰하게 구매 가능하다.
안주류도 함께 할인한다.
선서인더가든찹스테이크(8900원), 비비고찐만두 청양고추 168g(각 3200원), 진주햄직화곱창160g(7900원)은 1+1에, 오뚜기UNO 냉동피자 2종(콤비네이션/불고기)은 2+1에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