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신한은행은 소상공인 매출과 자금관리를 지원하는 '소상공인 퀵(Quick) 정산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소상공인이 배달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때 최대 20일 후에 받을 수 있는 매출대금을 매출 발생 다음날 바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와 영세 소상공인의 단기 유동성 자금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선정산을 받으려면 가맹점 매출채권을 담보로 잡아야 했지만,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무담보로 '신한 퀵정산 전용통장'을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에 가입하면 가맹점 매출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마이앨리 매출 관리 서비스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앞서 신한은행은 국내 배달대행 서비스업체 '생각대로'를 운영하는 로지올, 매출관리 전문기업 '마이앨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전용 통장은 신한 쏠비즈(SOL Biz)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하면 되고, 서비스 가입 신청은 '생각대로' 대리점 직원이 직접 사업장을 방문해 절차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가 영세 소상공인의 단기 자금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제휴 기업과 함께 가맹점 매출 데이터 등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로 골목상권 회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