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된 지난 27일(현지시간) 뉴욕 34번가에 있는 SPA 브랜드 후아유(WHO.A.U)의 일 매출이 13만 달러(1억5000만원)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후아유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전 품목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했다. 사전 초청한 VIP 고객에게는 미국 후아유 매장에서만 선보이는 단독 상품을 선점할 기회도 제공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오픈 2시간 전부터 1000여명의 고객이 줄을 서는 풍경이 펼쳐졌다. 이날 집계된 일 방문객 수는 2만명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후아유의 미국 매장은 미국 소비자들을 파악하기 위한 안테나숍 개념"이라며 "현재 현지인을 중심으로 미국 리테일 운영 역량과 현지인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07년 미국으로 진출한 후아유는 현재 미국 뉴욕에 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