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여름 무더위 패션…男 '짧게' 女 '길게'

이른 더위에 남성들의 짧은 바지 구매는 크게 늘어난 반면, 여성들의 짧은 하의 구매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온라인 쇼핑사이트 G마켓에 따르면 지난 한 달(5월22일~6월21일) 남성의류 청반바지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8% 증가했다.

긴 바지 상품인 치노 면바지 매출은 12% 증가하는 데 그쳤고, 카고 배기바지의 매출은 2% 감소했다.

반면 노출이 늘어나는 계절인데도 불구하고 여성용 짧은 하의류 판매는 줄어들었다.

면 반바지와 핫팬츠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12% 줄었다. 짧은 치마바지도 매출이 4% 감소했다.

대신 여성용 긴 바지 상품 판매는 크게 늘었다. 일자·와이드팬츠 상품 매출은 185%, 일자 청바지는 53% 증가했다. 하이웨이스트 스키니와 나팔청바지의 매출은 모두 18%씩 증가했다. 청 밴딩팬츠는 64%, 캐주얼 밴딩팬츠는 91% 증가했다.

업계는 기업들이 '쿨비즈룩'을 권장하면서 남성들의 반바지 구매가 늘었다는 시선이다. 특히 삼성그룹이 주말과 공휴일에도 반바지 차림 출근을 허용하면서 반바지 패션이 더 주목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 제일모직의 빈폴은 반바지 제품 판매율이 2012년부터 매해 90%를 기록했다. 남성복 갤럭시와 빨질레리도 여름철 반바지 제품 판매율이 2013년부터 매해 80%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빈폴 김수정 디자인실장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남성들이 반바지를 찾고 있다"며 "반바지는 공식적인 자리와 편안한 자리에서 두루 입기 좋아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택받고 있다"고 말했다.

여성들 사이에서는 편안한 차림을 선호하는 경향으로 긴 바지가 계속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올해 여름 스파오에서 처음 와이드팬츠를 선보였다"며 "점차 여성들이 긴 바지를 선호하면서 와이드 팬츠나 7부, 슬랙스 등 다양한 형태의 긴 바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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