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신세계, 전통시장 스타상품 발굴 나선다

신세계그룹은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전통시장 우수 상품 페어'를 열고, 전통시장 스타상품 발굴에 나선다. 

이날 행사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전국상인연합회가 자체적으로 선정한 70개 점포의 전통시장 상인들이 직접 나서 100여 개의 상품을 소개하고, 맛을 시연한다.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이일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진병호 전국상인 연합회장, 전국 17개시도 상인회장 등 전통시장 관계자가 참석한다. 

또 김동철 국회 산업통상자원 위원회 위원장, 이정현 새누리당 중소기업 소상공인 특별위원장 등이 참석하며, 신세계그룹에서도 김해성 사장, 이갑수 이마트 대표, 장재영 백화점 대표, 김성환 신세계푸드 대표 등 그룹 주요 경영진이 총 출동한다.

심사는 유명 요리사, 식품영양학 교수 등 식품 전문가, 유통학과 교수, 한국소비자원, 녹색소비자연대 등 소비자 단체를 비롯해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바이어 등 각계 각층의 전문가가 맡는다. 

심사위원들은 상품성(맛·위생), 시장성(가격·마케팅), 디자인(포장·시각) 등을 기준으로 우수상품을 선정한다. 심사 이외에도 자신의 전문 분야에 맞게 상품 컨설팅도 진행하는 등 ‘원 포인트 레슨’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날 행사를 통해 선정된 상품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상품개발 및 브랜드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상품 개발은 신세계 푸드의 식품 R&D센터를 중심으로 이마트, 신세계백화점의 우수 바이어와 상품개발자들로 전담팀(TF)을 구축한 후, 해당 상품의 전통시장 상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원상품의 특장점을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상품의 콘셉트 등이 결정되면 브랜드 기획, 생산라인 구축을 통해 신상품을 개발하고 내·외부 품평회 등 충분한 검증을 거쳐 올 연말께 최종 상품을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등 신세계그룹 전 유통 채널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신세계그룹은 상품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상품성이 검증되면, 마지막 단계인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이마트의 기존 해외 수출망과 올 연말 오픈 예정인 베트남 이마트 등을 통해 전통시장 상품을 적극적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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