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스팸문자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스팸문자 발송을 제한하는 강도 높은 차단 조치를 시행한다.
KT는 지난 10월부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공동으로 스팸 문자의 원천 발신번호를 추적을 통해 스팸메시지를 다량으로 발송하는 업체를 추출하고 스팸문자 발송을 제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고객센터 내 '스팸방지 전담팀'을 신설해 스팸 신고로 들어오는 메시지를 분석하고, 악성 URL을 실시간 모니터링 해 즉시 차단하는 등의 활동을 강화했다.
박용화 CS본부장은 "KISA, 통신3사와 협력해 불법스팸 발송이력이 있는 업체 등은 공동으로 가입을 제한할 것"이라며 "제조사와 협력해 내년 상반기 중 고객이 간편하게 스마트폰에서 바로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