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제주항공, 브랜드파워조사(K-BPI) LCC부문 1위

저비용 항공사(LCC) 제주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에서 LCC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LCC부문은 올해 신설됐다. 제주항공은 이번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K-BPI 총점 1000점 만점에 611.4점으로 후발 항공사와 150점 이상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항공운송표준평가제도(IOSA) 인증 등 국제항공 표준규격의 글로벌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동영상을 통한 활발한 대소비자 디지털마케팅, 원가절감을 통한 저렴한 항공운임 제공 등이 주효했다고 제주항공은 설명했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로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다.

올해 K-BPI 조사는 전국 1만1000명을 대상으로 206개 산업군에 대한 1대1 대면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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