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가 소식
▲우리은행이 국내 최대 규모의 미술대회인 '제20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만 5세 이상 어린이(2010년 12월31일생까지)부터 고등학교 재학생까지 참가 가능하고, 오는 4월3일까지 우리은행 홈페이지(www.wooribank.com)를 통해 예선 참가 접수를 받는다. 예선 주제는 '자유'이며, 포스터와 데생을 제외한 작품 종류의 제한은 없다. 1400명의 예선 통과자는 4월20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본선 실기대회는 5월10일 잠실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
▲SBI저축은행은 서울 중구 수하동 센터원 빌딩으로 본사를 통합해 이전했다. SBI저축은행은 그동안 3개 건물에서 나눠 근무해 왔다. SBI저축은행은 이번 통합이전으로 조직의 협업과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했다. 또 사무공간 확보와 근무환경의 개선을 통한 업무 효율성·집중도 증대도 기대했다.
▲삼정KPMG는 지방소득세에 대한 상세규정 및 개정관련 입법취지 등 총론을 정리한 '지방소득세 실무해설'을 발간했다. 해설서에는 정부가 부가세 형태로 징수하던 지방소득세를 독립세 방식으로 전환하며 달라진 점과 유의할 점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해설서에 따르면 개별법인지방소득세는 4월 말까지, 연결법인지방소득세는 5월 말까지 확정신고 및 납부해야 한다. 또 둘 이상의 사업장이 다른 지방자치단체이 있을 경우 각각 신고 납부해야 한다.
▲BC카드가 '빨간밥차' 봉사단 2기 발대식을 가졌다. 100명의 봉사단원이 참여하는 2기는 올해 3월부터 9월 중순까지 약 6개월 동안 전국 9개 지역(서울·인천· 경기광주·대구·부산·울산·김해·광주·여수)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봉사활동 기간에는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며, 단원들의 참여 정도에 따라 봉사단 인증서와 봉사활동 확인서도 수여된다. 특히, 우수 봉사자에게는 해외 봉사활동의 특전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