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명절인 춘절 기간 '쿠쿠 밥솥'이 특수를 누렸다.
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는 24일 "춘절 연휴인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국내 면세점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배(100%) 상승했다"고 밝혔다.
다만 쿠쿠전자는 정확한 매출액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국내 면세점 매출액의 규모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쿠쿠전자는 춘절을 맞아 중국관광객을 대상으로 이승기 달력을 증정하고, IH전기압력밥솥에 중국어설명서를 포함하는 등 마케팅에 열을 올렸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한국에서 구입한 쿠쿠전자의 제품도 중국 현지에서 1년간 무상 애프터서비스가 가증해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가전 넘버원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