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단신]신한은행, 아시아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외

◇금융가 소식

▲신한은행이 인도 뭄바이에서 진행된 GPTW(Great Place To Work) 주관 '아시아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은 아시아지역 총 50개국의 1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기업의 신뢰경영지수와 기업문화 등을 바탕으로 총 60개 기업이 선정됐다.

▲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이 오는 3월21일과 28일 서울 종로구 SC은행 본점에서 아이와 부모가 함께 하는 '착한 서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복입기를 비롯해 예절교육, 서예, 전통놀이 등을 직접 체험하고, 사물패 공연을 관람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7~9세 아이를 둔 부모 중 SC은행 수시입출금통장에 가입한 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3월13일까지 선착순(250가족)으로 모집한다.

▲IBK기업은행은 IBK행복나눔재단을 통해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223명에게 장학금 4억원을 전달했다. 이들은 학업 성적이 우수하거나 생활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다. 기업은행은 2006년부터 지금까지 모두 4501명에게 59억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

▲수협은 4월1일 제4회 어업인의 날을 맞아 어촌과 수산업의 희망찬 미래를 담은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슬로건은 △수산업·어촌의 발전 및 비전 제시 △어업인의 자긍심 고취 △수산업·어촌의 기능 및 가치 부각 △기타 어업인의 날을 빛낼 수 있는 내용 등을 담으면 된다. 접수는 22일까지 수협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1인 1작품만 응모 가능하다. 13개의 당선작에는 모두 2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결과 3월 중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상품 소개

▲SBI저축은행이 20호점 오픈을 기념해 희망DAY론을 출시했다. 대상은 6개월 이상 사업장은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개인 및 법인 사업자)다. 금리는 연8.5%에서 최고 24.5%며 최대 500일까지 매일 원리금을 상환하는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의 일수대출이다. 카드단말기 평균 매출액의 100%까지(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취급 수수료와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