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가 소식
▲금융정보분석원(FIU)은 3일 '자금세탁방지 정책자문위원회'를 한국프레스센터 19층 한국프레스 클럽에서 개최했다. 이날 정책자문위에는 민간위원 등 총 20명이 참석했다. 금융정보분석원은 우리나라의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의장국 수임 등을 계기로 법조계, 학계, 금융업계, IT 등 각계의 현장 근무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중심으로 새롭게 정책자문위원을 위촉했다.
▲롯데카드는 을미년 설 명절을 맞아 2월 한 달동안 유통매장 선물세트 할인 및 상품권 증정, 포인트행사 등 실속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 연휴기간동안 설 선물이나 가족이 모여 여행이나 외식, 영화관람을 계획중인 회원을 위해 롯데카드는 2월1일부터 22일까지 '설 시즌 차곡차곡 쌓는 포인트 대축제'를 진행한다. 설 선물과 세뱃돈으로 롯데상품권카드를 구매하시는 회원들을 위해 '롯데상품권카드 새해맞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카드는 2015년 을미년(乙美年) 청양해 설날을 맞아 무이자 할부는 기본, 명절선물부터 귀향·귀성길, 명절연휴 여행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청양해 설날맞이 대축제'를 진행한다. 2월4일부터 20일까지 전국 유명 대형 할인점(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클럽)에서 설 선물세트 결제 금액대별로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명절 인기 선물세트 구매시에는 최대 30%까지 할인된다.
◇상품 소개
▲우리카드는 청호나이스와 제휴해 정수기 렌탈요금 자동이체시 전월 실적에 따라 1만원에서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청호나이스 라서 즐거운 카드'를 출시했다. '청호나이스 라서 즐거운 카드'는 최근 제휴카드 업계에서 제공하기 어려운 혜택인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70만원, 100만원 이상 사용시에는 각각 1만 5천원, 2만원까지 렌탈요금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LG유플러스의 상품 및 서비스 이용금액에 대한 통합 할인을 주력 서비스로 제공하는 'LG유플러스 라이트플랜 신한카드 빅플러스'를 출시했다. 'LG유플러스-신한카드'는 전월 신용판매(일시불+할부) 이용금액에 따라 결제일에 LG유플러스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요금을 통합 할인해 준다.
▲교보생명은 최근 국군재정관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군인 전용 연금보험인 '국군사랑 미리보는 내연금'을 출시한다. 군인을 대상으로 한 연금보험 시장에 대형 보험사가 나선 건 교보생명이 처음이다. 이 상품은 안정적인 연금소득에 초점을 맞춘 상품이다. 만기까지 유지해 연금으로 받을 경우 투자수익에 관계 없이 매년 일정한 금액으로 가산된 확정연금액을 평생 동안 매월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