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한국운용, 기관서비스·연금마케팅 강화…조직개편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설립 40주년을 맞아 전략적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종전 '8본부 3실 10부문 2사무소 51팀' 체제가 '9본부 2실 1위원회 10부문 2사무소 51팀'으로 확대 개편된다.

조직 개편은 ▲운용-마케팅-지원기능의 유기적 결합 서비스 심화 ▲연기금 투자풀 운영의 경쟁력 강화 ▲연금상품개발과 퇴직연금 컨설팅 서비스 차별화에 중점을 두고 이루어졌다.

신설된 '솔루션 본부'는 자산배분전략, 연금상품개발, 퇴직연금컨설팅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투자풀운영본부'는 전문인력을 충원, 연기금풀 운영의 경쟁력과 서비스를 강화한다. '투자솔루션 총괄'은 최고마케팅책임자(CMO)인 김현전 전무가 겸직한다.

이 외에 기존 리테일영업본부의 명칭을 채널영업본부로 변경하고 조직정비를 통해 채널접점 확장과 연금마케팅을 강화한다. 또 지난 달 룩셈브루에 역외펀드 출시 후 본격적인 해외세일즈를 담당하던 해외마케팅팀을 마케팅본부에 신설한다.

한국운용은 조직 개편 후 부서별 인력 배치가 마무리 되면 연기금, 기관, 퇴직연금 서비스와 맞춤 투자솔루션 제공을 위한 경쟁력 강화 작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자산운용업계의 맏형으로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며 재도약을 선도할 계획이다.

한국운용 정찬형 대표는 "단순히 펀드의 성과만을 추구하기 보다는 고객의 투자목적에 맞게 상품과 서비스를 솔루션화하여 제공하고자 조직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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