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CJ오쇼핑, 해외서 韓 중기상품 판매 30%↑…1위 휴롬

 CJ오쇼핑이 지난해 해외 홈쇼핑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된 한국 중소기업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CJ오쇼핑은 22일 지난 해 중국, 인도, 일본, 태국 등 해외 7개국 9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홈쇼핑 합자법인의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한국 상품 취급고가 2013년 대비 약 10% 증가한 242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중 중소기업 상품 비중은 80%인 1940억원이 증가했다. 지난 2013년 1500억원에 비해 약 30% 늘어난 수치다.

가장 많이 팔린 중소기업 상품을 금액 순으로 살펴보면 413억원 어치가 팔린 원액기 '휴롬'이 지난해에 이어 1위를 차지했하며 한국 상품 매출을 견인했다.

인도에서 인기를 끈 해피콜의 매직맙이 2위를 기록했다. 스테디셀러인 '코렌' 프라이팬과 부원 생활가전의 '도깨비방망이'가 뒤를 이었다. 한스킨(화장품)과 리체나(염색제)는 각각 3위, 5위를 기록했다.

주문수량을 기준으로는 스타CJ에서 27만8000개가 판매된 '매직 맙(Magic Mob)' 대걸레가 1위를 차지했다. 중국에서 인기를 끈 한스킨 화장품(13만2000개)과 코렌(10만4000개)이 그 뒤를 이었다. 태국, 인도, 필리핀, 터키, 베트남 등에서 골고루 사랑을 받은 홈파워의 빨래건조대(6만개)가 6위를 기록했다.

상품 부문 별 판매실적에서는 휴롬 등 주방가전 부문의 수요가 중국을 중심으로 늘면서 전체 중기상품 판매고에서 38%를 차지해 주방용품(26%) 부문을 넘어섰다. 단가가 비싼 주방가전 부분이 가장 많이 팔렸다는 것은 해외 홈쇼핑 시장이 성숙했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생활용품(전년대비 26.5% 증가), 침구제품(99% 증가), 운동기구(91.3% 증가) 판매고는 각각 30억원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상품 다각화도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지난 해 30억원대 초반에 그쳤던 운동기구는 인도와 필리핀의 수요 폭증에 힘입어 65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인도의 경우 5만원 미만의 저렴한 제품들로만 구성됐음에도 2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2013년 34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침구제품도 중국 내 판매 호조에 힘입어 2배 가까운 신장률을 보였다. 2013년 1000만원 미만에 그쳤던 유아 교육교재 판매도 지난 해 중국에서 6억원이 넘은 매출을 기록했다.

한편 지역 별로 살펴보면 2004년 가장 먼저 진출한 동방CJ 등 중국 시장의 경우 침구세트, 패션의류, 원액기, 압력밥솥 등 50만 원대의 상품들이 좋은 실적을 보였다.

태국 GCJ는 한류 열풍에 힘입어 30여 종의 한국 화장품을 선보이며 약 30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일본에서는 입큰 진동파운데이션을 중심으로 10억원이 넘는 이미용품 판매실적을 올렸다.

2013년 개국해 27억원의 한국 상품 판매고를 올렸던 터키 MCJ는 지난 해 처음으로 라마단 금식기간에 맞춰 프라이팬 등 주방용품을 편성해 64%의 한국상품 판매 증가를 기록했다.

2013년 10억원에 그쳤던 필리핀 합자법인 ACJ의 매출은 주방용품, 운동기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매출 신장에 힘입어 1년 새 10배 가까이 성장한 95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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