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롯데마트, PB 제품 할인 'PB 위크' 진행

최근 대형마트 자체 브랜드 상품인 PB(자체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한층 높아지며 대형마트로 소비자들을 끌어당기는 역할을 하고 있다.

2일 닐슨코리아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의 36%가 '일부 상품은 PB 상품이 유명 브랜드보다 품질이 좋다'고 대답했다.

PB 상품은 일반 NB(제조사 상품) 상품보다 10~20% 가량 저렴해 가격 경쟁력을 갖췄으며 최근에는 1등 제조업체와 협력해 상품을 출시하는 등 품질 경쟁력까지 갖췄다.

롯데마트의 PB 상품 역시 전체 매출 중 차지하는 비중이 2009년 20%에서 2013년 25%로 확대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 간 전 점에서 4000여 개의 'L 브랜드' PB 전 품목 4000여 개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15% 할인 판매하는 'PB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NB 상품과 동급인 'CHOICE L(초이스엘)',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한 'SAVE L(세이브엘)', 프리미엄 상품인 'PRIME L(프라임엘)', 최상위 고급 프리미엄 상품인 'PRIME L GOLD(프라임엘골드)' 총 4개 브랜드의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말 단 하루 동안 PB 전 상품을 할인하는 'PB 팝업데이'를 선보였다. 당시 행사 매출이 평소 일 평균 PB 매출보다 2배(129%) 이상 신장했다.

올해부터는 연중 한 차례 PB 전품목 할인 행사를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행사 기간을 일주일로 확대하고 시기도 한달 앞당겼다.

'PB 위크'에서는 PB 전 품목을 2개 구매 시 10% 할인, 3개 이상 구매 시 15%를 할인해주는 '다다익선' 행사를 진행해, 기존 NB 상품 대비 50% 이상 저렴하게 PB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남창희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대형마트의 PB 상품이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토대로 소비자의 혜택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있다"며 "더욱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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