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X4는 주행 성능이 뛰어난 쿠페형 디자인에 SUV의 공간이 더해진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중형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다.
모든 엔진에는 최신 BMW 이피션트 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기술이 적용되어 EU6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하며 탁월한 효율성을 낸다. 국내 출시모델은 뉴 X4 x드라이브20d x라인과 뉴 X4 x드라이브30d M 스포츠 패키지로 총 2종이다.
BMW 뉴 X4에는 최신 BMW 이피션트 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기술이 적용된 신형 엔진이 장착됐다. 뉴 X4 x드라이드20d에는 2.0ℓ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 최고출력 190마력과 최대토크 40.8㎏·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걸리는 시간은 8초. 뉴 X4 x드라이드30d에는 3.0ℓ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258마력, 최대토크 57.1㎏·m의 힘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에 5.8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BMW 이피션트 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기술은 이미 EU6를 만족하는 신형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최적화된 공기 역학 디자인, 지능형 초경량 구조와 함께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장치, 에코 프로 모드, 8단 자동 변속기 등이 어우러져 동급 최고의 효율성을 나타낸다. 국내 복합연비는 X4 x드라이브20d가 13.5㎞/ℓ, X4 x드라이브30d이 12.2㎞/ℓ다.
뉴 X4는 전장이 4671㎜로 X3보다 불과 14㎜밖에 길지 않지만, 전고가 1624㎜로 노면에 36㎜ 더 밀착된다. 전면부의 바깥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대형 공기 흡입구와 프런트 에이프런의 캐릭터 라인은 BMW 트윈 헤드라이트와 안개등과 함께 도로 위에서 강한 존재감을 나타낸다.
인테리어 역시 스포티한 주행 감각이 곳곳에 반영되었다. 시트 포지션은 X3보다 앞좌석이 20㎜, 뒷좌석은 28㎜ 더 낮으며, 이를 통해 정통 스포츠 쿠페의 감각을 창출한다. 또한, 하이글로스 블랙 패널 룩, 우드 패널링의 알루미늄 트림 스트립 등은 뉴 X4의 고품격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트렁크의 기본 적재 용량은 500ℓ며, 40:20:40 분할 접이식 시트를 활용하면 최대 1400ℓ까지 확장할 수 있고 테일게이트는 자동으로 개폐할 수 있다.
모든 BMW 뉴 X4는 스포티한 서스펜션 셋업과 앞뒤 구동력을 0~100, 100~0 가변적으로 자동 분배해주는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x드라이브가 적용됐다.
또 퍼포먼스 컨트롤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주행 상황에 맞춰 구동력을 양쪽 뒷바퀴 간에 가변적으로 분배할 수 있어, 트랙션과 선회 안정성이 더욱 향상되었다.
아울러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이는 x드라이브 상태 디스플레이는 입체 그래픽을 통해 차량의 롤링(차체가 좌우로 기울어지는 현상)과 피칭(차체가 앞뒤로 기울어지는 현상)에 관한 정보를 운전자에게 지속해서 제공한다. 또한 스텝트로닉 8단 자동 변속기가 기본으로 장착됐으며, 스포츠 스티어링 휠에 부착된 패들 시프트를 이용해 기어를 변경할 수 있다.
편의 기능도 다양해져 24시간 이머전시 콜과 긴급 출동 서비스, 텔레서비스 예약콜 서비스, 다양하고 즐거운 BMW 온라인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ConnectedDrive)가 기본 적용된다.
손가락으로 목적지를 입력할 수 있는 iDrive 터치 컨트롤러, 하이파이 라우드 스피커 시스템, 앞뒤 히팅 시트와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됐다.
가격은 BMW 뉴 X4 x드라이브20d x라인이 7020만원이며, 뉴 X4 x드라이브30d M 스포츠 패키지는 869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