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가 소식
▲신한은행 서울 본점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서민금융 실천 우수사례 공모 이벤트 '희망 +더하기'의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영업현장의 실천 우수사례인 '영업점 이야기'와 서민금융 상품을 통한 고객 자활사례인 '고객의 이야기', 서민금융을 통해 고객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우수아이디어' 등 3개 분야로 총 320여건의 사례가 접수됐으며 3차에 걸친 심사과정을 통해 분야별 최우수상 수상자가 선정됐다.
▲ NH농협카드는 지난 주말 우수고객 30가족을 초청해 '해바라기 마을' 등 3곳에서 '농촌·문화마을 팜스테이'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초청 고객은 NH농협카드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인터넷 공모를 통해 총 60가족 240명을 선정했다. 그 중 30가족 120명이 이번 주말행사에 참석했고, 나머지 30가족의 체험행사는 25일~26일 진행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가 2014년 하반기 신입 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 분야는 일반직무와 IT직무 2개 부문이며, 총 5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일반직무는 학력, 성적, 나이 등에 관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IT직무는 전산 관련 전공자로서 IT 관련 전문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해 채용한다. 입사 지원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에서 10월 22일부터 10월 28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 서류 전형 및 면접을 거쳐 12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삼성화재는 사회공헌 활동 통합 브랜드인 '드림아이'(Dream I)를 선보이고,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20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기존에 진행하던 임직원들 사회공헌의 명칭을 드림펀드(급여의 1% 기부), 드림서포터, 드림쉐어, 드림클래스, 드림클럽으로 변경했다. 한편 삼성화재는 지난 17일 어린이재단과 함께 '2014 임직원 드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임직원이 직접 제작한 안전키트를 저소득가정 아동 600명에게 전달했다.
▲ NH농협생명이 모바일앱 고객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다음달 14일까지 모바일앱 가입자를 대상으로 '상품 안내장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NH농협생명의 보장성 상품(종신·정기·건강·암) 안내장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친구들에게 공유함으로써 간단히 참여할 수 있다. 친구 10명에게 추천한 고객 선착순 3000명에게 5000포인트가, 그 이상 추천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만~10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포인트는 농협a마켓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