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대차그룹, 문화 소외계층에 문화나눔 캠페인 실시

현대자동차그룹은 올 연말까지 결연단체와 소외이웃 가정을 문화행사에 초대하는 '문화나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이 캠페인은 문화 소외계층에게 체험 기회를 주고, 공연문화 대중화를 통한 문화예술 분야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사업이다.

현대차그룹 임직원봉사단은 결연단체 및 소외이웃 8200여명을 문화공연에 초청해 따뜻한 연말을 선사한다. 또 각 계열사의 주요 사업장 소재 지역에서 송년 문화나눔 공연 'H-페스티벌'을 열고 7000여명의 소외이웃을 초대한다. 

H-페스티벌은 지난 13일 광주 지역 공연을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서울·울산·전주·창원·인천 등 전국 10개 지역에서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은 전국 11개 소규모 지방 사업장 소재 근교에서 진행중인 뮤지컬, 연극, 영화, 매직쇼 등의 다양한 문화 공연 티켓을 구매해 1200여명의 소외계층에게 선물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서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캠페인은 문화예술분야 대중화를 위한 기반이 되고, 문화생활을 접하기 어려운 소외이웃에게 따뜻한 연말의 추억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