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한국투자證 "롯데칠성, 맥주사업 시너지 효과 누려"

현대증권은 롯데칠성의 맥주 사업이 그룹 차원의 제조·유통 시너지 효과에 힘입어 혜택을 누릴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증권 이경주 연구원은 7일 "맥주는 제조업체로서의 생산·관리·마케팅 능력뿐 아니라 그룹차원의 유통 시너지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사업으로 기업가치 상승을 이끌 동인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롯데칠성 자체가 소주 점유율이 16%를 웃돌기 때문에 맥주와 소주 유통을 책임지는 주류도매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갖고 있다"며 "주류도매상에게 역주문이 가능한 마트를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고 그룹의 기타 유통채널에 대한 장악력이 판매 협상력을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지난 4월 말 출시된 '클라우드' 매출액은 6월부터 마케팅이 본격화됐음에도 불구하고 출시 후 70일간 약 7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할 것"이라며 "현재 추세라면 올해 매출액은 시장 예상치(250~300억원)을 뛰어넘어 333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클라우드'는 소비자 반응이 좋아 장기적으로는 15~16%의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롯데칠성의 목표주가를 200만원에서 25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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