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H-서울시립대, 해외도시건설 발전 및 글로벌 인재육성 MOU 外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서울시립대학교는 15일 LH공사 사장실 소회의실에서 해외도시건설 관련분야의 발전과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상호협력을 골자로 하는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한국 도시발전 분야의 연구를 통해 관련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수립 및 사업모델 발굴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도시건설 부문의 현장경험과 이론을 접목하고, 연구 및 상호 인적 교류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동아건설은 지난 14일 서울 용산구 본사 대강당에서 일사일촌 자매결연을 맺은 강원 영월군 덕상2리 마을 주민들과 농산물 일일 직거래 장터를 열었다, 장터는 올해로 7번째로 영월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관심과 소비를 유도해 유통, 판로 확보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한편 신동아건설은 이날 사단법인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로부터 제1회 일사일촌 농촌 사회공헌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장거리 저비용항공사 에어아시아엑스가 창립 6주년을 맞아 축하메시지 콘테스트 이벤트를 연다. 에어아시아엑스 창립 6주년 축하 메시지가 담긴 영상 혹은 이미지는 24일까지 facebook@airasia.com으로 보내면 총 6명을 선정해 에어아시아엑스 취항지로 갈 수 있는 왕복항공권 2매를 증정한다. 한편 에어아시아엑스는 내년 상반기 태국 장거리 노선을 취항하고, 7기의 신규 항공기를 도입할 계획이다.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18일부터 한 달 간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인 이하넥스(eHanEx)의 사이트 개편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하넥스 최다 이용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관광상품권을, 신규가입 및 서비스 이용고객 300여명을 대상으로는 커피머신, 해외쇼핑몰 기프트 카드 등 경품을 준다. 한편 개편된 사이트에서는 상품 상태 알림기능으로 배송정보, 서비스 관련 공지를 받아볼 수 있으며, 서비스 운영시간 등 물류센터 현황도 확인 가능하다. 요금과 환율 정보, 순서별 이용방법 등 서비스 이용가이드 페이지도 마련했다.

▲한국해운조합이 연안여객선 서비스 수준 개선을 위한 승선권 무인발권시스템 구축 사업에 나선다. 조합은 현재 무인발권시스템 장비(하드웨어) 구입과 프로그램(소프트웨어) 개발을 진행중이며, 내년부터 제주취항 터미널에 우선 서비스할 예정이다. 아울러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3년 간 33개 터미널에, 총 53대를 순차적으로 도입한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