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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 '행오버', 2014 미국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비

월드스타 싸이의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가 2014년 한 해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로 선정됐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15일 밝혔다.

빌보드는 최근 영상사이트 유튜브 조회수를 기초로 '2014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순위를 발표했다.

싸이의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1억7000뷰를 찍어 가장 많이 본 뮤비로 기록됐다.

지난해 6월9일 유튜브에 게재된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기준 1억7210만뷰를 넘겼다.

이에 따라 싸이는 지난 2012년 '강남스타일', 2013년 '젠틀맨'에 이어 3년 연속 이 부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같은 날 기준 '강남스타일'은 22억870만뷰, '젠틀맨’은 7억8330만뷰를 찍고 있다.

 '행오버'는 힙합스타일과 국악기를 결합했다. 한국 특유의 음주 문화를 재치 있게 담아낸 뮤직비디오로 주목 받았다. 미국 힙합스타 스눕독을 비롯해 '빅뱅' 멤버 지드래곤과 '투애니원(2NE1)' 씨엘이 까메오 출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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