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채널 새단장…글로벌 FAST 시장 공략

  • 등록 2025.11.25 15: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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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특화 서비스 강화…고객 맞춤 고도화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LG전자가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AST) 서비스 'LG채널'의 글로벌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별 특화 서비스를 강화한다.

LG전자는 글로벌 33개국에서 4000여개 채널을 제공 중인 LG 채널을 새단장해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FAST는 구독료 없이 광고를 대가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LG전자는 2015년 한국에서 LG채널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난 10년 간 북미, 유럽, 중남미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LG채널의 로고는 서비스 10년 만에 변경됐다. 독자 스마트TV 플랫폼 웹 OS에서 UX(사용자 경험)도 원하는 콘텐츠를 보다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고객 친화적인 모습으로 바뀌었다.

특히 글로벌 고객의 문화와 언어, 시청 습관에 맞춘 지역별 특화 서비스가 추가됐다.

 

열성 스포츠 팬층이 두터운 미국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 리스트를 미리 예고하는 업커밍(Upcoming) 기능에 시청 예약 및 알림 기능을 더한다. 스포츠 경기 시작을 놓치지 않게 하는 편의 기능이다.
 
유럽에서는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멀티 오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지역 언어를 사용하는 특성이 고려됐다.

아랍권에서는 앱 인터페이스를 아예 새로 설계했다. 아랍어권에선 글자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것이 보편적이기 때문이다.

조병하 LG전자 웹OS플랫폼사업센터장 전무는 "LG채널만의 즐거움을 담아낸 새로운 로고와 고객 친화적으로 진화한 서비스로 고객의 FAST 서비스 시청 경험을 혁신하며 글로벌 FAST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송지수 fdaily@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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