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층 국유재산 활용 지원"…캠코, 서포터즈 운영

  • 등록 2025.04.21 16: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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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들의 국유재산 활용을 지원하는 '국유 시니어 서포터즈'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캠코는 지난 18일 대전 서구 캠코캐피털타워에서 '캠코 국유 시니어 서포터즈' 임명식을 개최했다.

 

국유재산 관련 업무경험이 풍부한 캠코 직원 41명이 서포터즈로 선발됐다. 이들은 고령 이용자들을 직접 찾아가 국유재산 이용을 지원한다.

캠코는 지난해 '시니어 전용 콜센터'를 출범, 만65세 이상 이용자들에게 계약서류 안내 등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포터즈들은 콜센터 상담을 통해 대부 계약 갱신 의사를 밝혔으나 갱신하지 않은 만65세 이상 이용자들을 방문,국유재산 상담, 대부계약 체결 등을 돕는다. 고령자 지원 물품 제공과 사회복지망 연계도 지원한다.

 

김석환 국유재산부문 총괄이사는 "어르신들이 국유재산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국민 누구나 국유재산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캠코는 국유재산 관리 전담기관으로, 전국 약 72만 필지를 관리하고 있다. 올해 특별민원 전담 해소를 위해 팀장급 이의 관리자 12명을 국유재산 민원전담관으로 임명하는 등 제도개선과 국민편익 증진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송지수 fdaily@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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