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더위와 늦어진 장마로 샌들과 레인부츠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23일 금강제화에 따르면 지난 4월1일부터 6월15일까지 샌들 판매량은 11만6000켤레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 증가했다.
반면 지난해 같은 기간 5000켤레가 판매됐던 레인부츠(장화)는 2000켤레 판매에 그쳤다.
슈즈멀티숍 레스모아의 경우, 샌들 제품은 6월 목표 판매량을 17% 초과했다. 레인부츠의 경우, 목표 판매량의 60%에 머물렀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5월부터 비가 내리지 않는 덥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져 샌들 판매 속도가 빨라졌다"며 "반면 국지성 소나기를 제외하고는 비가 내리지 않아 레인부츠 판매는 줄어드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업계는 샌들 판매 속도가 빨라지자 다양한 판촉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강제화는 샌들 전 품목을 20% 할인판매하는 '쿨 쿨 썸머 위크' 행사를 지난해보다 1개월 빨리 진행하고 있다.
레스모아는 레스모아 앱을 설치하면 샌들 브랜드 테바, 차코, 버켄스탁 등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스프리스는 샌들, 비치웨어 등 여름 제품 전 품목을 30% 할인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