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신속한 민원처리 위한 단축 마일리지제 7월 우수공무원 선발

  • 등록 2025.08.12 20: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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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 운영, 매월 우수공무원 1명 선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해결로 민원 처리 지연 예방에 앞장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포항시는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 7월 우수공무원으로 교육청소년과 편유리 주무관을 선정하고, 11일 시상식을 열어 그 노고를 격려했다.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는 법정 처리기간이 2일 이상인 민원을 법정 기한보다 신속하게 처리할 경우, 단축 기간만큼 마일리지 점수로 환산해 개인별로 적립하는 제도다. 매월 누적 점수가 가장 높은 직원을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 처리를 장려하고 있다.

 

편유리 주무관은 복지국 소속으로, 다수의 민원을 기한보다 앞당겨 처리해 시민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세심한 업무 처리와 적극적인 대응으로 민원인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배성호 총무새마을과장은 “빠르고 정확한 민원 처리는 곧 민원 만족도와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공무원들이 민원인과 소통하며 만족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미화 기자 bmh2346@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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