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호샤 한국GM 사장 "車 산업 내 여성 역할 중요…적극 지원"

김승리 기자  2013.11.15 22:35:41

기사프린트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은 "남성 중심적인 자동차 기업에서도 갈수록 여성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여성 임직원들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국GM은 14~15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글로벌 여성 인재 육성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여성, 나를 깨우다'라는 주제로 '2013 여성 컨퍼런스'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호샤 사장은 "한국GM은 한국의 많은 여성 리더들의 경험과 비전을 공유하는 등 여성의 권위 신장과 인재육성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여성 임직원들이 동등한 기회 속에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한국GM은 2002년 회사 출범 첫 해에 비해 3배에 가까이 늘어난 850여명의 여성 임직원들이 다양한 사업부문에 근무 중이다. 또 여성 임직원의 잠재력 개발을 극대화하고 기업에 대한 공헌도를 높이기 위해 2005년 '여성위원회'를 조직하고 여성 선후배 직원간 멘토링 프로그램, 성공한 여성 리더와의 정기적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해 오고 있다. 

이밖에 여성의 세심한 감성을 차량 제품 기획, 개발, 마케팅 등에 반영하는 등 여성들만이 가진 능력을 적극적으로 활용, 업무 성과를 높이고 있다. 한국GM은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종합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 받아 여성가족부로부터 '2012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여성 컨퍼런스는 한국GM과 교보생명이 공동으로 개최했고, 여성 리더를 키우는 모임인 사단법인 '위민인이노베이션(Women in INnovation)'에서 멘토링을 재능 기부했다.

행사에는 한국GM과 교보생명 여직원 300여명을 비롯해 한국3M, 로레알 코리아, 리바이스 코리아, 콘페리인터내셔날, 유한킴벌리 등 국내외 기업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여성 리더 100여명 등 총 40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여성이 해답이다 ▲당당한 여성 ▲지혜로운 모성 ▲여성 리더의 발견 ▲성공한 여성의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주제를 토대로 여성 인재의 경쟁력과 기업의 여성 인재 활용 및 육성에 대해 토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