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152개 대학 수시 정보 '한 눈에'…2026학년도 수시 박람회 개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입학사정관 등 참여
사전예약 통해 대입상담교사와 1:1 상담도 가능

강철규 기자  2025.07.22 14:31:01

기사프린트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26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수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수시 박람회에는 전국 152개 대학교가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참여 대학의 전형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대학별 상담관에서는 입학관련 교수, 입학사정관, 교직원 등이 해당 대학의 전형 결과를 바탕으로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모집요강과 전형 안내자료 등을 무료로 배포하고 해당대학의 입학정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또 진학상담 경험이 풍부한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이 직접 참여해 일대일 대입상담관도 진행한다. 일대일 대입상담관은 사전 예약을 통해 운영하며, 시간과 인원 제한 등으로 상담을 받지 못할 경우 대교협 대입상담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등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대입정보 종합자료관, 한국장학재단 홍보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홍보관, 대학알리미 홍보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홍보관 등 대입정보 종합자료관도 운영한다.

양오봉 대교협 회장은 "2026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는 단순히 입학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학생 및 학부모, 교사가 함께 진로와 진학을 고민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장으로 만들 것"이라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공정하고 투명한 대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