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누구나 DiY 기부’ 캠페인 전개

2022.12.01 16:13:43

2006년부터 실시해 온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 성금 전달 방식을 뱅크잇의 국민 참여형 온라인 펀딩 방식으로 전환
참여 기부로 적립한 성금(목표액 : 3억 6천 5백만원)은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하여 취약계층에 기초생활물품 지원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은행연합회(회장 김광수)는 12월 1일부터 1달 간 은행권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BANKiT)을 통해 대한적십자사와 ‘누구나 DiY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누구나 DiY 기부’ 캠페인은 은행연합회가 은행권을 대표하여 2006년부터 매년 실시해 온「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성금 전달 방식을 국민 참여형 온라인 펀딩 방식으로 전환한 것으로, 소통과 공유가 중심이 되는 최근 참여기부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캠페인 참여자는 직접 기부금을 결제하지 않더라도 모금함 ‘좋아요(1만원)’, ‘SNS공유(1만원)’, ‘댓글작성(2만원)’ 및 인스타그램 사진 업로드(2만원) 참여만으로도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더욱이 뱅크잇 온라인 모금함에 DIY(Do It Yourself) 요소, 즉 원하는 물품을 직접 기부상자에 담아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기능을 구현하여, 참여자가 취약계층에 실제로 물품을 기부하는 것 같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김광수 은행연합회 회장은 “연말을 앞두고 진행하는 금번 캠페인을 통해 누구나 기부에 참여하여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메시지가 확산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은행권은 나눔 활동을 지속하여 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겠다.”고 밝혔다.

 

‘누구나 DiY 기부’ 캠페인은 1년 365일 내내 나눔의 온기가 지속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참여기부 목표액을 3억 6천 5백만원으로 설정하였으며, 대국민 참여로 적립된 은행권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 성금 등은 대한적십자사에 전달되어 취약계층 기초생활물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정경춘 기자 f-dail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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