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기브그린(GIVE GREEN)’ 캠페인 전개

  • 등록 2022.12.28 16:3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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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 140여명, 의류∙잡화∙도서∙가전 등 5,800여점 물품 기증
기증한 물품은 기부금으로 환산해 소득공제 혜택 … ‘1석 2조’ CSR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한화생명이 연말을 맞아 의류∙잡화∙도서∙가전 등 사용하지 않고 집 안에 묵혀뒀던 임직원의 물품을 기증하는 ‘기브 그린(GIVE GREEN)’ 캠페인을 진행하고 28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 

 

이 캠페인은 지난 5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한화생명 임직원은 140여명, 기증 물품은 5,800여점이다. 

 

이를 재판매 단가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500만원 상당이다.

 

해당 물품은 ‘굿윌스토어’로 전달되며, 상품화 과정을 거쳐 장애인 근로자들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수익금은 장애인 자립을 위해 쓰인다. 올해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의 장애인 근로자 10명에게 한 달간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금액에 달한다.

 

자원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 효과도 있다. 정장 1벌을 만들면 1.3kg의 온실가스를 배출하는데, 이 기준으로 환산하면 이산화탄소 7,540kg을 감축한 것이며, 소나무 1,142그루를 식재한 것과 같은 효과다.

                                                          

또한, 기부에 참여한 임직원들에게는 기증 물품을 기부금으로 환산해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지원한다. 

 

친환경 브랜드 상품 증정, 자원봉사 시간 인정 등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이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기부 물품 수거량이 전년 대비 74% 가량 대폭 증가했다.

 

한화생명 김상일 CSR전략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자원 재활용에 나서 환경보호, 장애인 일자리 창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의 참여자와 수혜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참신한 CSR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경춘 기자 f-dail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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