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銀 "민원 줄이자"…8대 실천과제 결의

  • 등록 2015.04.19 18:3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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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농협은행이 민원 감축을 위한 적극 행보에 나섰다.

농협은행은 지난 17일 오후 서울 중구 본점 대강당에서 김주하 행장 등 본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를 선포·결의했다고 19일 밝혔다.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는 그 동안 농협은행에서 발생한 민원을 분석해 민원감축을 위해 반드시 실천해야 할 행동요령을 선정한 것이다.

8대 실천과제는 ▲상품판매 시 설명 ▲신속·정확한 업무처리 ▲고객정보 보호 ▲친절한 고객 응대 ▲전자금융사기 예방 ▲고객과의 약속이행 ▲본인 확인 ▲약정서 기재 등이다.

농협은행은 또 '민원감축 특별대책반'을 구성해 영업점에서 민원발생 예측 건에 대해 사전 보고하는 '민원사전보고제'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반복 민원에 대해서는 사례 전파 및 적극적 제도개선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민원업무 우수사무소 및 직원을 대상으로 포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주하 행장은 "이번 결의대회를 계기로 민원발생을 적극 예방해 고객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했다.


강민재 kimm1728@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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