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윤건, 7년만에 정규 4집 '어텀 플레이'…가을 정서 물씬

연예뉴스팀 기자  2014.10.22 15:36:09

기사프린트

싱어송라이터 윤건이 27일 네 번째 정규 앨범 '어텀 플레이(Autumn Play)'를 발매한다고 소속사 포츈 엔터테인먼트가 22일 밝혔다.

정규 앨범만으로 따지면 지난 2007년 발표한 3집 '마이 로맨틱 오케이션(My Romantic Occasion)' 이후 7년만이다.

윤건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9가지 표정변화를 담은 재킷 사진을 공개했다.

포츈엔터테인먼트는 "웃고 노려보고 하품을 하고 어딘가를 응시하는 듯한 모습 등 다양한 감정 변화가 고스란히 담긴 재킷 커버 이미지는 앨범에 수록된 다양한 곡들을 예상케 한다"고 귀띔했다.

'어텀 플레이'에는 지난달 미리 공개한 '가을에 만나'를 비롯해 총 10곡이 실린다. 앨범 타이틀에서 가늠할 수 있듯 가을의 정서를 머금은 곡들이 실린다. 브릿팝, 미디엄 포크, 발라드, 록 등 장르가 다양하다. 그룹 '애프터스쿨' 멤버 리지가 듀엣한 곡도 실린다.

포츈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구성이 강조됐다"면서 "그 안에 담긴 솔직하고 담백한 가사가 듣는 이들과 공감대를 살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와 함께 윤건의 컴백에 맞춰 동영상 전문사이트 유튜브에 개설된 윤건 비보 채널과 네이버 뮤직 스페셜을 통해 유동현·박윤선 감독의 단편음악영화 '5분 고백'이 공개된다. 윤건과 영화배우 김호정이 주연으로 나선다. 윤건의 새 앨범 타이틀곡이 메인 OST로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