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용카드의 변신]"고객행복을 위한 진화" 신한카드 PC웹,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김재욱 기자  2013.12.11 08:50:58

기사프린트

국내 최대 고객을 보유한 신한카드가 고객 편의성을 평가하는 홈페이지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한카드는 최근 총 542개 웹사이트가 출품된 제10회 웹어워드코리아에서 '2200만 고객님의 손 끝에서 펼쳐지는 스마트 온(Smart On) 서비스'를 목표로 개편한 신한카드의 홈페이지가 'PC웹 부문 최고 대상(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웹어워드코리아 시상식은 3만여명의 인터넷전문가협회 회원과 2000여 일반 평가위원, 100여명의 산학 웹 전문 최고 평가위원의 평가심사에 따라 수상자가 결정됐다.

심사는 ▲디자인 ▲UI(사용자 환경)/UX(사용자 경험) ▲기술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마케팅 ▲프로모션 ▲웹 접근성 등 9개 부문으로 나눠 이뤄졌다.

이같은 정밀 심사에서 신한카드의 홈페이지는 9개 전 분야에 걸쳐 가장 우수한 웹사이트로 선정됐다.

이는 '쉽게', '편리하게', '안전하게', '유익하게' 라는 4개의 키워드를 바탕으로 한 홈페이지 구축·운영 전략이 평가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특히 고객들이 쉽게 자신의 보유한 카드의 혜택을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포인트플러스, 포인트플러스Ⅱ, 스마트리포트 등 다수)을 갖추고 있고, 과학적 추천모형을 적용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는 기존 카드사 홈페이지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장점이다.

신한카드는 PC 웹 부문 최고대상 뿐 아니라 모바일 홈페이지가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고, 큐브카드의 이벤트 사이트도 '브랜드 프로모션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을 평가하는 시상식인 '앱 어워드 코리아'에서 신한카드의 앱카드와 스마트신한미니·스마트월렛이 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시장점유율과 회원수 등 외형적 규모의 1위를 넘어, 고객 한 분 한 분께 보다 더 세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행복을 향한 진화에 모범이 되는 카드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번 수상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