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임대기)이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제일기획은 지난해 5월 창립 40주년을 맞아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2013년 한해 동안의 경제, 사회, 환경적 성과와 경영비전을 담아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슬로건은 '아이디어로 세상을 움직이다(Ideas that Move)'이다. ▲고객경영 ▲나눔경영 ▲인재경영 ▲환경경영 ▲상생경영이라는 5대 핵심가치를 수립하고 지난 1년간 각 영역별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왔다.
특히 고객에게 실질적 CSV(공유가치창출) 전략을 제공하는 굿 컴퍼니 솔루션 센터(GCSC) 신설, 임직원 재능기부를 통한 프로보노 활동 등 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선보였다.
제일기획은 이 같은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포함해 ▲아이디어로 완성하는 차원이 다른 비즈니스 ▲세상을 변화시키는 착한 아이디어 ▲더 나은 내일을 향한 제일기획의 노력 등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보고서에 담았다.
제일기획은 이번 보고서 발간을 통해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지속가능경영에서도 업계를 선도하는 1등 기업으로서의 제일기획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는 구상이다. 또 글로벌 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는 추세 속에 제일기획의 지속가능경영 의지를 보여줌으로써 글로벌 기업의 프로젝트 수주 등 대내외 파트너십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임대기 제일기획 사장은 "첫 번째 지속가능 보고서라는 점에서 글로벌 탑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로 나아가는 제일기획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를 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제일기획은 고객, 사회와 동행하는 힘찬 발걸음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일기획 '201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www.cheil.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