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삼성 TV, 英 소비자연맹지 '올해 최고 브랜드' 선정

김승리 기자  2014.07.02 11:51:47

기사프린트

삼성전자는 최근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Which)'로부터 '베스트 오디오-비주얼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베스트 오디오-비주얼 브랜드는 지난해 출시된 제품의 '위치' 리뷰 결과와 소비자의 만족도 평가를 종합해 가장 뛰어난 TV·AV 제품 브랜드를 선정한다.

아울러 위치가 25개 제조사의 741개 모델을 평가해 선정한 '베스트 바이(Best Buy)' 제품에서 삼성전자 신제품 3개 모델이 TV부문 1~3위에 모두 올랐다.

1위에 선정된 55형 커브드 TV(UE55H8000) 제품은 평가 항목 중 소비전력을 제외한 화질, 사운드, 사용성, 기능성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위치 제품 리뷰에서 4개 평가 항목의 만점을 획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55형 H7000(UE55H7000), 40형 H6400(UE40H6400)제품도 2, 3위에 올랐다.

한편 삼성 TV는 1분기에 유럽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보였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초고화질(UHD) TV의 경우 1분기 유럽 시장에서 55.2%의 점유율(매출기준)을 기록했다. 주요 시장인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에서 각각 54.2%, 50.2%, 56.0%, 50.9%의 점유율로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4월에도 1분기 시장점유율을 상회하며 순항 중이다.

김동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유럽의 소비자 연맹지, 전문 리뷰 매체의 잇따른 호평은 삼성 TV의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기능 덕분"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유럽 소비자들에게 더욱 인정받는 최고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