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하우스는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를 이용한 새로운 쿠폰 메시지 광고 '모바일 바우처'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 바우처는 모바일 상품권의 교환코드가 잠긴 상태로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소비자는 특정 조건을 충족해 잠금을 해제해야만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고객 참여형 모바일 광고 모델인 모바일 바우처는 고객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기존 모바일 광고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프티쇼가 보유한 다양한 상품을 활용하고, 고객참여 여부 체크 기능 등을 제공해 기업 마케팅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조건 달성 시 바로 상품을 사용 할 수 있게 해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참여를 유도하기도 한다.
한편 KT엠하우스는 이번 모바일 바우처를 렌터카 브랜드 'KT 금호렌터카'와 시범서비스로 진행한다.
이달 15일까지 KT금호렌터카에서 렌터카 차량을 대여한 대학생 고객을 대상으로 잠금 상태의 상품(기프티쇼 이용권 5000원권)이 담긴 모바일 바우처를 발송할 예정이다.
해당 모바일 바우처의 사용 조건은 KT금호렌터카에서 여름휴가 기간인 7~8월 중 렌터카를 한번 더 이용 하는 것이다.
해당 조건을 만족한 고객은 자신이 받은 기프티쇼 이용권 5000원권을 9월 초부터 기프티쇼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선착순 3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