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방송사 티브로드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 TV 포럼&마켓(ATF)에 자체 제작한 프로그램을 출품한다고 28일 밝혔다.
ATF는 다양한 미디어와 콘텐츠 업체들이 모여 프로그램을 거래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콘텐츠 마켓이다. 국내에서는 티브로드를 포함해 KBS 미디어, IB 미디어 넷 등 총 8개 업체가 참석한다.
티브로드가 참가작으로 출품하는 '브로닌의 전통시장 답사기'는 남아공 출신 외국인인 브로닌이 배낭을 메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특색 있는 전통시장 10곳을 직접 찾아다니며 특산품과 볼거리, 먹거리를 체험하는 지역 채널 프로그램이다.
이 방송은 KISA가 지원한 양방향 프로그램으로 TV를 보던 시청자가 리모콘을 누르면 시장소개와 시장위치, 특산품 소개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으면 주문형비디오(VOD) 다시 보기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