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SGI서울보증-하나캐피탈과 구독경제 금융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상환청구권 없는 팩토링 서비스 제공으로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자금조달 지원
구독경제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중소렌탈사의 금융서비스 Needs 증가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은 하나캐피탈(대표이사 박승오)과 함께 구독경제 금융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SGI서울보증은 하나캐피탈이 렌탈사로부터 매입한 채권 리스크를 해소할 수 있는 렌탈신용보험을 제공하고 하나캐피탈은 이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렌탈채권 팩토링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팩토링은 금융기관이 기업의 매출채권을 매입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금을 공급하는 금융서비스로 이용 기업은 채권관리의 부담을 덜고 초기에 자금회수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렌탈대금 회수 및 자금조달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렌탈사의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하나캐피탈은 렌탈사업자가 보다 안정적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상환청구권 없는 팩토링’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를 통해 우수한 중소ㆍ중견 렌탈사업자들과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도모함으로써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신생 렌탈사업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특화 보증보험 상품을 선보이고, 나아가 다양한 업종에서 렌탈ㆍ구독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SGI서울보증 유광열 대표이사는 “구독경제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중소렌탈사의 금융서비스 Needs가 커지고 있다”면서 “타 금융사와의 지속적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맞춤형 보증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승오 하나캐피탈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캐피탈은 제조ㆍ유통산업 뿐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렌탈ㆍ구독사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저변확대를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