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교보생명, 금융권 최초 'PASS 인증' 콜센터 도입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교보생명은 금융권 최초로 콜센터를 통한 대출 상담시 'PASS' 앱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통상 콜센터를 통한 신용대출은 상담신청, 고객본인확인, 대출가능금액·금리 안내, 본인인증, 대출신청·약정, 대출지급 순으로 이뤄지는데, 기존에는 본인인증 과정에서 ARS 비밀번호를 사전에 발급받지 못했거나 분실한 경우 고객플라자를 직접 방문해야 했다.

하지만 이제는 통신 3사 가입자라면 누구나 유효기간 3년의 'PASS 인증서'를 발급받아 콜센터 신용대출 본인인증에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대상은 교보생명 콜센터를 거쳐 진행되는 신용대출로, 고객은 상담원과 통화 중 바로 본인인증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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