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T, 중저가 요금제 2종 출시

5G 중저가 요금제 ‘5G 세이브’, ‘5G 심플’ 신규 요금제 2종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KT는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5G 중저가 요금제 ‘5G 세이브’, ‘5G 심플’ 신규 요금제 2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5G 세이브’는 월 4만원대로 데이터를 많이 쓰지 않는 고객을 위한 요금제다. 

 

매월 5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기본 제공량을 소진하면 최대 400Kbps(초당 킬로비트)의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월정액 4만5,000원(이하 부가세 포함)이며, 선택약정 25% 할인을 받으면 월정액 3만3750원만 부담하면 된다.

 

‘5G 심플’은 KT의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 ‘슈퍼플랜 베이직(월정액 8만원, 국내 데이터 완전 무제한)’ 아래 단계의 요금제다. 

 

월정액은 6만9000원으로 선택약정 할인 시 5만1750원이다.

 

‘5G 심플’ 가입자는 매월 110GB의 데이터를 쓸 수 있고, 기본 데이터를 사용한 후에는 5Mbps(초당 메가비트)의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5Mbps는 HD급 영상(고화질)을 원활하게 볼 수 있는 속도다. 

 

‘5G 심플’ 요금제는 태블릿PC등 다른 스마트기기에 10GB의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이밖에 KT는 월 8GB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5G 슬림’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8GB에서 10GB로 올렸다. 

 

이달 1일부터 적용된다.

 

한편, KT는 지난 9월 25일 ‘슈퍼플랜 Plus’ 요금제를 ‘슈퍼플랜 초이스’로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슈퍼플랜 초이스’는 프리미엄 초이스, 스페셜 초이스, 베이직 초이스로 구성됐다. 

 

월정액은 각각 13만원, 11만원, 9만원이다. 

 

기존 슈퍼플랜 Plus 요금제에서 제공하던 데이터 완전 무제한 및 콘텐츠 혜택은 제공하면서 5G 데이터쉐어링과 스마트기기 공유 데이터량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슈퍼플랜 초이스 요금제를 통해 태블릿PC,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에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슈퍼플랜 초이스’ 출시를 기념해 ‘넷플릭스 3개월 무제한 프로모션’을 10월 31일까지 연장한다.

 

‘슈퍼플랜 베이직 초이스’ 이상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월 1만 2000원 상당의 ‘넷플릭스 스탠다드’를 3개월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 5G/GiGA사업본부장 이성환 상무는 “5G 중저가 요금제 출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KT는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한층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