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삼성전자, '2020년 美 최고의 가전 브랜드 랭킹' 1위

엠블럼 발표…키친에이드 2위, LG전자 3위, 월풀 4위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현지 유력 브랜드들을 제치고 최고의 가전 브랜드로 꼽힌 것으로 나타났다.

 

5일 브랜드 컨설팅 기업 엠블럼(MBLM)이 최근 발표한 '2020 미국 최고의 가전 브랜드 랭킹(2020 U.S. Top Appliances Rankings)' 순위에서 삼성전자가 1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는 미국 성인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제품 만족도와 친밀함 등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지난해 3위였던 삼성전자는 지난해 1위였던 미국 가전업체 월풀을 넘어서 최고의 가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삼성전자의 뒤를 이어 월풀 계열 브랜드인 키친에이드(KitchenAid)가 2위였고 LG전자, 월풀, 다이슨이 상위 5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블랙엔데커(BLACK+ DECKER), 메이택(MAYTAG), 켄모어(Kenmore), GE(GE APPLIANCES), 프리지데어(FRIGIDAIRE) 등이 10위 내에 들었다.

 

엠블럼은 "LG와 다이슨에 대한 선호도는 증가한 반면 GE, 보쉬에 대한 선호도는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의 성별, 연령, 소득수준 등에 따른 브랜드 선호도는 다르게 나타났다.

 

엠블럼은 "업계 1위인 삼성전자는 밀레니얼 세대와 남성 소비자 사이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며 "35세 이상의 소비자는 LG전자를 선호하고 여성은 키친에이드를 가장 친밀한 브랜드로 꼽는다"고 설명했다.

 

또한 "키친에이드는 소득 10만달러 미만 소비자 사이에서 선두를 달리는 반면, 소득 10만달러 이상 소비자는 다이슨을 선호한다"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