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롯데백화점, 위생 서비스 강화...차·유모차 모두 살균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롯데백화점은 매장을 찾는 고객 안전을 위해 위생 서비스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우선 본점·잠실점에선 발레파킹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차량 살균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쇼핑하는 동안 자외선 살균기로 차량 내부를 청소해주는 서비스다. 


타인에게 차량을 맡기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해주고 동시에 차량 내부를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한다.


핸들·기어봉·카시트·자동차키·손잡이는 물론 고객이 추가적으로 원하는 소지품도 즉석에서 살균 해준다. 


이 서비스는 지난 5월 본점에서 시범 운용 이후 고객 만족도가 높아 잠실점·부산본점까지 확대 진행하고 있다. 


향후 다른 점포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면역에 취약한 유아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 


백화점 전 지점 유모차 대여소에선 고객이 안심하고 대여할 수 있도록 유모차를 자외선 살균기로 소독한다. 


또 중동점에서는 유모차 대여 고객에게 물과 위생 봉투, 물티슈가 담긴 맘편한 위생 키트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광주점에서는 어린 자녀 물건을 소독할 수 있도록 키즈 라운지에 살균기를 비치했다. 


이 외에도 영등포·울산·안산점에서는 사용하던 마스크를 라운지에 올려놓는 게 교차 오염에 위험하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우수 고객 라운지에서 마스크 위생 봉투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로 오프라인 쇼핑에 대한 고객 우려가 커 고객에게 더 안전하고 위생적인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계속 노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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