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사회공헌도 비대면 현대엔지니어링 '발걸음' 기부행렬

전 직원 3000만 걸음 목표…쪽방촌 생필품 지원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일상생활 뿐만 아니라 산업, 문화, 경제 등 사회전반에서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분야에서도 패러다임 변화의 물결이 나타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사회적기업 빅워크(Big Walk)와 협업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한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빅워크'는 걸음을 기부로 연결하는 모바일 사회공헌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걸음 기부 현황과 목표달성율을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재미와 건강 두가지를 모두 얻으면서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게 된다. 


빅워크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현대엔지니어링 캠페인을 선택해 등록하면 일상생활 속에서 걷는 매 걸음이 자동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의 캠페인에 기록돼 실제 기부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3000만걸음 달성을 목표로 정하고 6월 15일을 시작으로 7월 12일까지 약 한 달간 임직원들로부터 걸음을 기부 받아 서울지역 쪽방촌 주민들에게 혹서기 대비를 위한 생필품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3000만 걸음은 성인 1명이 매일 하루 평균 1만보씩 걷는다고 가정했을 때 달성에 약 8년이 걸리는 수치로 가능한 한 많은 임직원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해 목표달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또 코로나 영향이 장기화될 것에 대비해 '비대면'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접목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신규로 기획할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신규로 기획하는 비대면 사회공헌을 ▲온라인 ▲재택 ▲무인 등 3가지 부문으로 나누고 각각에서 임직원과 가족들이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추진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로 기존 사회공헌활동들이 중단된 현 시점이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더욱더 지원이 절실해지는 시기라 이번에 설레는 발걸음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게 됐다"며 "직접 얼굴을 맞대고 도움을 줄 수는 없지만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과 후원품들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