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농림축산식품부, 6월부터 초등 돌봄교실에 과일 간식 시범 지원

코로나19로 개학 지연돼 예정보다 공급 늦어져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2020년도 초등 돌봄교실 과일 간식 지원사업을 6월부터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2018년부터 초등 돌봄교실 이용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과일 간식 지원사업을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초등학생 등교 개학 일정이 지연돼 예년(4월)보다 늦은 6월부터 공급을 실시한다.


긴급돌봄 아동 포함, 7~8월 두 달 동안 공급하거나 기존 주 1회에서 2회 제공 등으로 늘리는 등 학교별 여건에 따라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돌봄교실에서 제공되는 간식을 주 1회 이상(연 30회) 건강하고 신선한 과일로 대체하고 있다.


아동기 영향 불균형을 완화하고 장기적으로는 바람직한 식습관 형성을 통해 비만 개선 등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또 감소 추세인 국산 제철 과일의 소비기반을 확대한다는 계산도 깔렸다.


제공되는 과일도 친환경 또는 농산물 우수관리(GAP) 인증 제품을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시설에서 컵 과일 등 신선 편이 형태로 제조해 고품질 국산 과일을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관리·공급하고 있다.


농식품부는 "코로나19로 인한 학부모·교사 등의 우려를 감안해 공급업체 현장 점검을 강화하는 등 과일 간식 위생·안전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