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네이버통장', 다음달로 출시 연기…"마지막 안정성 테스트 중"


[파이낸셜데일리=송지수 기자] 네이버가 종합자산관리계좌(CMA) 통장인 '네이버 통장' 출시 목표 시기를 이달 말에서 다음달로 미뤘다.


네이버 관계자는 29일 "네이버통장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 시점을 6월로 연기했다"라며 "출시를 앞두고 마지막 안정성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네이버통장은 네이버의 금융 전문 자회사인 네이버파이낸셜이 전략적 협력사인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선보이는 비대면 CMA 통장이다.


네이버는 지난 15일 네이버통장 혜택을 공개하며 이달 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출시 시점을 코앞에 두고 돌연 연기를 결정했다.


 그 이유에 대해 네이버 관계자는 "안정성과 사용성 측면에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마지막까지 서비스 점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통장에 대한 기대감은 높다. 예치금에 따른 수익뿐 아니라, 통장과 연결된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적립까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금 100만원까지 연 3% 수익률이 적용된다. 단 네이버페이 결제 월 10만원 이상이라는 조건도 충족해야 한다.


원금 100만~1000만원은 연 1%, 1000만원 이상은 연 0.55% 수익률이 적용된다.


간편결제 1위인 네이버페이 적립이 더해지면 혜택이 커진다.


네이버통장으로 페이 포인트를 충전하고, 네이버쇼핑·예약·웹툰 등에서 결제하면 기존보다 0.5%포인트 높은 최대 3%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네이버페이를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네이버통장을 통해 연 3% 수익률과 3% 포인트 적립 혜택을 동시에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 타행 송금도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할 수 있다.


네이버는 네이버통장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투자상품, 보험, 예·적금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커머스와 금융을 연결하는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통해 테크핀(기술금융) 경쟁력을 키워나간다는 전략이다.





배너
배너
배너